2018 쌀가공품 품평회… TOP10 제품 선정

2018 쌀가공품 품평회가 개최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2018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쌀가공품 품질 향상과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96개 제품이 ‘TOP10’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출품된 제품들은 △유통 전문 심사위원 평가 △소비자 평가 △현장 경영 및 위생, R&D 평가 등 3단계 심사를 통해 최종 10개 제품이 선정됐다.

선정 제품은 △㈜에스피씨 삼립 ‘우리쌀 증편피자 콤비네이션’ △㈜지산푸드시스템 ‘임실치즈로 만든 구워먹는 치즈떡’ △㈜라이스웰푸드 ‘쌀루 가쓰오우동’ △성찬식품 ‘견과류가 들어있는 흑미 누룽지스낵’ △대상㈜ ‘갓지은 죽 그대로 쇠고기죽’ △남양유업 주식회사 ‘아기랑 쌀이랑 흑미’ △청오건강 농업회사법인(주) ‘유기농 고운 쌀가루 쌀미음용’ △㈜오뚜기 ‘오뚜기 컵밥 톡톡 김치알밥’ △한우물영농조합법인 ‘유기농 곤드레나물밥’ △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 ‘기순도 전통 쌀식혜’이다.

지난해 TOP10 선정 제품에 대한 사후 평가로 결정된 시상 결과 최우수 등급으로 도시락류의 ‘오뚜기 컴밥 톡톡 김치알밥’((주)오뚜기), 떡류의 ‘우리쌀 증편피자 콤비네이션’((주)에스피씨 삼립)이 선정됐다. 나머지 8개 제품은 동일한 등급으로 시상이 결정됐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유통망 확충으로 이어져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면서 “소비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쌀을 소비할 수 있도록 쌀 가공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