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얼음’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 인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빙수의 계절이 돌아왔다. 
그러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외출이 꺼려지는 상황.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우유빙수’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우유 얼음은 계절 과일, 콩가루, 떡, 시럽 등 다양한 토핑들과 곁들여도 잘 어울리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빙수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린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우유 빙수는 시원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매력으로 남녀노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우유 얼음 위로 기호에 맞게 과일, 팥, 인절미 가루 등 다양한 토핑을 올리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다음은, 우유 얼음이 베이스인 우유 빙수 3종 레시피다. 해당 빙수는 호텔 빙수로 알려진 프리미엄 빙수지만,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 누리꾼들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애플망고 우유빙수
재료 : 우유 400ml, 물 100ml, 연유 75g, 망고 300g, 설탕 30g, 레몬즙 10g
만드는 법
1. 그릇에 우유, 물, 연유를 담아 충분히 섞어준다.
2. ⓛ을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12시간 이상 얼린다. 3. 망고를 잘게 잘라 냄비에 넣고, 설탕과 함께 중불에서 걸쭉하게 졸인다. 4. ③이 잼 형태로 걸쭉해지면, 레몬즙을 넣어 한 번 더 끓인 후 충분히 식힌다. 5. 빙수 만들기 3시간 전에 ②를 냉동에서 냉장으로 옮겨둔다. 6. 남은 망고는 얇게 슬라이스해서 토핑용으로 준비한다. 7. ⑤를 밀대로 밀어 그릇에 담고, 그 위에 ④와 ⑥을 올리면 완성이다.

 

◇ 멜론 우유빙수
재료 : 우유 500ml, 멜론 1/2통, 아이스크림 1스쿱, 연유 4큰술
만드는 법
1. 지퍼백에 우유와 연유를 넣고, 냉동실에 3시간 이상 얼린다. 2. 멜론은 반으로 자른 후 씨를 제거하고, 멜론 과육을 스쿱(또는 스푼)을 이용해서 동그란 모양으로 멜론볼을 만들어준다. 3. 과육을 파낸 멜론은 냉동실에 넣어 차갑게 보관한다. 4. ①을 방망이로 살살 두들겨 우유 얼음을 만든다. 5. ③에 우유 얼음을 넣고, 동그랗게 파낸 멜론볼을 가장자리부터 쌓아올린다. 6. 멜론볼의 가운데 부분에 아이스크림 1스쿱을 동그랗게 떠서 올리면 완성이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