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농업인문경시연합회(회장 임현숙)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내고장 바로알기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한여농 회원 100여명이 권역별로 20명씩 나눠서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됐다.


문경의 유서 깊은 문화유적지와 문경새재미로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고 다양한 체험과 회원 상호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문경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발전모습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지역에 대한 관심과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현숙 회장은“이번 내고장 바로알기 탐방과 체험기회를 통해 문경의 숨겨진 매력을 찾는 계기가 될 것 같다. 특히 이번 탐방은 서울에서 개최예정인 한여농 전국대회 참가를 회원 모두의 뜻에 따라 반납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더하고자 하는데 의미가 깊다”며“앞으로도 우리가 살고 있는 문경을 알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문경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앞서 한여농문경시에서는 문경에서 생활하면서 외지에 주소를 두고 있는 분들이 문경으로 주소를 옮기는 주소갖기 운동 캠페인도 실시해서 범시민적으로 공감대를 일으키고 있는‘문경을 살립시다’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