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고흥군 농업경영인대회 및 제2회 여성농업인대회’가 지난 19일 고흥만 다목적 잔디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2년 만에‘농업·농촌의 부모 한농연, 한여농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려 농업경영인 및 여성농업인 회원과 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서로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한 모범 농업인 및 유관기관· 공무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김기완(금산면) 회원이 농업경영인회중앙회장 표창 ▲최기덕(두원면) 회원이 여성농업인중앙회장 표창을 받은 것을 비롯해 회원 26명이 유관기관장과 군수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계연 한국여성농업인고흥군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자식을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처럼 고흥 농업의 미래를 생각하며 아름다운 땅‘고흥’을 가꾸기 위해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이날 공영민 고흥군수는 “2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회원들 간 다양한 정보 교류와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 면서 “기후변화에 대응한 신소득 원예특화단지 조성, 스마트팜 혁신밸리 성공적 운영, 농촌관광 활성화 등 타 지역과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농업을 선도해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