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에게 더욱 경제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주)(대표이사 요그 레바인)가 선도적인 움직임 중 하나인 ‘브랜드퓨전’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제고해 나가고 있다.

바이엘이 펼치고 있는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움직임 중 하나이며 모든 광고와 마케팅 도구들을 하나의 단일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통합함으로써 시장에서 바이엘의 존재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브랜드퓨전’은 고객들에게 간단하면서도 일관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바이엘의 ‘글로벌 브랜딩 강화 프로젝트’이다.

특히 ‘무엇이 가장 중요한 브랜딩 요소이며 어떻게 하면 이들 중요 요소의 사용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연구가 전 세계적으로 실행됨에 따라 바이엘은 △바이엘 크로스 마크 △제품 브랜드 △포장 디자인 등 타사에 비해 월등히 강력한 세 가지의 중요한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바이엘의 ‘크로스 마크’는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아볼 수 있는 기업 브랜드 중의 하나이며, 혁신성과 품질의 대명사로 기억된다는 점이 밝혀졌으며 바이엘 ‘제품 브랜드’들은 이미 시장에서 자리를 잡았고 구매의사 결정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바이엘 제품의 독특한 V자 방패형 ‘포장 디자인’또한 많은 고객들에 의해 꾸준히 사용되고 있다.

바이엘측은 “고객들에게 간단하면서도 일관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브랜드퓨전은 단계적으로 서서히 도입될 것이므로 당장 큰 변화를 느끼기 보다는 차츰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갈 것”이라면서 “비록 라벨과 각종 발행물의 외관은 새롭게 바뀌더라도 바이엘 제품의 신뢰와 품질은 변함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