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 권익향상, 위상 강화 위한 화합의 시간 가져

 

강원특별자치도 여성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여성농업인들의 권익향상과 위상 강화를 위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강원특별자치도여성농업인정책협의회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13일 춘천시 호반체육관에서‘제3회 강원도 여성농업인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여성농업인의 날은 여성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지위 향상을 위해 전국 최초로 강원특별자치도 여성농업인의 날을 지정한 이후 3번째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농업·농촌의 생명 우리는 여성농업인!’을 주제로 도내 약 600여 명의 여성농업인들이 참석했다.

이날 퓨전국악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우수여성농업인 시상, 여성농업인 정책토론회, 근골격계 질병 예방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비전퍼포먼스로‘일상을 위협하는 지구온난화! 기후위기!, 여성농업인이 그린이다’라는 손수건을 들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환경보전에도 여성농업인이 앞장설 것을 천명했다.

송연옥 회장은“이번 행사로 농업주체로서의 여성농업인의 공감대 형성과 권익향상에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후배 여성농업인들이 더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우리가 앞장서 정책을 발굴하고 농촌환경을 개선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석성균 농정국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농업인의 지위가 한층 더 향상되고 양성이 평등한 농촌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여성농업인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자명단]

농촌진흥청장 표창  ▲한국생활개선양구군연합회 이현주

도지사 표창  ▲횡성군 여성농민회 신상옥 ▲강원도4-H연합회 신진희 ▲농가주부모임 평창군연합회 윤복선 ▲한국생활개선양구군연합회 기다노마리꼬 ▲한국여성농업인인제군연합회 엄순덕 

도의회 의장 표창  ▲한국여농업인강원도연합회 변영희 

농협중앙회장 표창  ▲농가주부모임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 안정미

감사패  ▲강원도여성정책협의회 제1대 회장 남숙현 ▲농림수산위원회 윤길로 의원 ▲한국농어촌공사강원지역본부장 김영배 ▲농협중앙회강원지역본부장 김용욱 ▲강원도청 농정국 지은희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