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협의회, 제64주년 창립기념식 열어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4일 서울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 볼룸에서 ‘제64주년 창립기념식’ 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기념식은 전국의 여성 지도자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윤재옥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 및 여성지도자들을 격려했다.

허명 회장은 인사말에서  “1959년 창립한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권익을 위해서 부단히 노력해 왔다” 며 “앞으로도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전국 500만 회원들은 성차별이 없는 사회, 여성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60여 년간 여성 인권과 지위 향상 사회참여를 위해 힘쓰는 등 한국 여성운동의 산실로 큰 역할을 해왔다” 면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 다양한 가족들의 삶이 존중받는 사회 등을 만들기 위한 여성가족부의 노력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 며 축사를 마쳤다.

한편 이날 대한민국 여성의 권익 신장과 여성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수여하는‘여성가족부 장관상’시상식이 있었다.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자는 △이순옥 대한조산협회 회장 △김은주 대한약사회여약사회 회장 △신영숙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여성위원장 △최두례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정진희 광주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김경애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양갑숙 대전·충남재향군인회여성회 회장 △한유자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대구시회 회장 △윤지윤 수원중·고등학교 이사장 등 총 9명이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