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여성농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신영희 의원, “여성농 경제적 자립·사회적 인식 개선 목표”

인천지역 내 여성농어업인들의 지원과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제도가 마련됐다.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에 따르면 신영희(국민의힘·옹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이 지난달 29일 열린 산업경제위원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심의·의결을 마쳤다.

여성농어업인들의 역량 강화와 사회적 지위 향상에 초점을 맞춘 이 조례안에는 인천시장이 여성농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책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정책은 여성 농어업인들의 경영 능력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네트워킹 기회 제공, 그리고 보육 및 가사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 등을 포함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천광역시 여성농어업인의 날’ 개최 근거를 마련해 여성 농어업인들의 노고를 인정하고, 그들의 성과를 널리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은 여성농어업인들의 사회적 기여를 강조하고, 그들의 성공 사례를 공유해 더 넓은 사회적 인정을 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신영희 의원은 “여성농어업인들이 직면한 다양한 위기를 극복하고, 그들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며 “이 조례안은 여성농어업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목표로 삼고 있다” 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 조례안의 통과는 인천지역 내 여성농어업인들에게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며, 그들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경제적 자립을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며 “인천시 농어촌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포용성 강화에 이바지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