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2024년도 여농 정책자료집 발간

 

여성농업인을 위한 지원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4년 여성농업인 정책자료집‘모아모아 한눈에’가 발간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여성농업인 지원정책의 인지도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여성농업인 정책자료집‘모아모아 한눈에’를 발간하고 여성농업인광장 누리집(mafra.go.kr/woman)에 최근 게시했다. 그동안 농식품부·농촌진흥청·여성가족부 등 여러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각기 다양한 여성농업인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음에도 일선 지자체 단위에서 여성농업인정책 전담조직과 인력이 갖추어진 곳이 많지 않아 충분한 홍보가 이루어지지 못하는 현실이었다. 

또한 행정용어와 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농업인 입장에서는 안내를 받아도 지원 신청을 위한 관련정보를 파악하기 곤란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책자료집을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정책자료집에는 여성농업인의 지위향상, 역량강화, 복지·문화, 양성평등 등 분야별 관련 정책들이 수록돼 있으며,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눈여겨 볼만한 여성농업인 정책들도 소개돼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농식품부, 유관기관, 지자체 등 추진기관별로도 정책이 정리돼 있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이번에 발간된 자료집은 농식품부 여성농업인광장 누리집(mafra.go.kr/woman)에도 게시돼 있어 누구든지 열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