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불신 등으로 먹을거리에 대한 신뢰가 급격히 하락하자 소비자의 식탁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유기농 한우를 개발했다고 신세계백화점이 12일 밝혔다.

이 한우는 강원도 화천의 직영 목장에서 항생제나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고 GMO가 아닌 100% 유기재배된 곡물사료와 볏짚, 무농약 건초만 먹여 사육한 것으로 외부 전문기관 2곳에서 사료내 GMO 성분 유무와 중금속, 곰팡이, 항생제 등 사용 여부를 정기적으로 검사해 신뢰도를 높였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다.

유기농 한우는 등급별로 1++ 등급으로만 구성된 `유기농 5Star 한우’와 1~1+등급으로 구성된 `유기농 목장한우’ 등 2종류로 본점과 강남점에서만 판매되며 올해 추석 선물세트용으로는 50마리분이 준비됐다.
가격은 100g을 기준으로 `유기농 5 Star’는 1만7천원, `유기농 목장한우’는 1만5천원으로 기존 `5 Star’나 `목장 한우’ 제품보다 40% 비싸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들어 1+등급 이상 고급육 수요가 매달 20% 이상씩 늘어나는 등 유기농 한우의 잠재 수요가 높다”며 “앞으로 한우 판매량 중 유기농 한우가 차지하는 비율을 2013년까지 30% 수준으로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기농 한우는 항생제, 성장촉진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유전자 조작이 돼 있지 않은 100% 유기재배된 곡물사료와 유기농 볏짚, 무농약 건초만을 12개월 이상 유기농 전용 우사에 입식한 송아지에게 급여 사육한 한우를 말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직영 중인 대성목장은 최상등급 한우 판정률이 일반 목장보다 2배 이상 높으며 농림부 품질관리원으로부터 유기농 축산물 인증을 획득한 국내 1호 목장이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