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초간단 알로에 수분크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초보자도 10분이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알로에 수분크림은 풍부한 보습감을 가지며 피부에 알로에의 보습성분을 전해줘서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줍니다. 또한 고급 식물성오일과 기능성 첨가물은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며 미백과 노화방지에도 좋답니다. 요즘같은 환절기에 사용하시기에 적당한 크림입니다.

알로에 수분크림은 일반 크림보다는 조금 묽은 떠먹는 요구르트와 비슷한 상태입니다. 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하라는 광고가 생각나네요.



<재료>
알로에베라겔 40g, 올리브리퀴드 4g, 호호바오일 1g, 로즈힙오일 1g, 비타민E 1g, 글리세린 2g, 판테놀 1g, 세라마이드 1g, 제라늄로즈 에센셜오일 2방울, 라벤더 에센셜오일 1방울

재료가 비교적 간단하죠. 위의 레시피로 만드시면 약 50ml정도의 촉촉한 알로에 수분크림이 됩니다. 반드시 냉장보관을 하시고 사용기한은 약 3개월입니다.

<만드는 방법>
1. 깨끗한 용기에 호호바오일, 로즈힙오일, 비타민E를 각각 계량해주세요.

2. 올리브리퀴드를 넣고 스푼으로 가볍게 저어주세요. 올리브리퀴드는 오일과 알로에베라겔이 잘 섞이도록 해준답니다.

3. 알로에베라겔을 넣어주세요. 알로에베라겔은 워터타입이 아니고 젤 상태입니다.

4. 알로에베라겔을 넣은 후 스푼으로 골고루 섞어주세요. 투명하던 알로에베라겔이 뽀얀색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여기에 글리세린, 판테놀, 세라마이드 등의 첨가물과 에센셜오일(제라늄로즈, 라벤더)을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영양크림을 사용하기 전에 골고루 펴 바르세요. 지성피부인 분들은 영양크림대신 알로에 수분크림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