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립글로즈를 만들기 위해서는 밀랍이나 칸데릴라왁스 등의 재료를 이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밀랍과 칸데릴라왁스를 첨가하지 않고 식물성오일과 버터류만 이용해서 끈끈한 액상타입의 립글로즈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용하는 재료와 만드는 과정이 간단해서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립글로즈는 일반 베이스오일보다 점도가 높은 상태로 부드럽게 펴바르면 입술에 윤기가 돌고 촉촉해 보이며, 식물성오일과 버터류로만 만들어서 보습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찬바람만 불면 입술이 갈라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외출하실 때 소량만 살짝 찍어서 입술에 바르시면 기분까지 상쾌해진답니다.


<재료>
호호바오일(자초인퓨즈드) 6g, 올리브오일(엑스트라버진) 3g, 비타민E 1g, 코코아버터 10g, 체리플레이버오일 5방울

<만드는 방법>
1. 깨끗한 내열성 용기에 호호바(자초인퓨즈드)오일과 올리브오일(엑스트라버진)를 계량해주세요.

2. 코코아버터를 첨가 후 핫플레이트에 올려서 가열해주세요. 전자렌지를 이용할 때는 10초단위로 확인하면서 가열하세요.

3. 코코아버터가 모두 녹았으면 핫플레이트에서 내린 후 비타민E와 플레이버오일을 넣으세요.

4. 솔이 달린 립글로즈용기에 붓고 상온에서 2~3시간 두신 후에 사용하세요. 처음에는 액상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부드럽게 굳는답니다.

립글로즈를 만들 때 사용하던 립스틱을 조금 잘라 넣어서 함께 녹여 만드셔도 괜찮습니다.
천연재료는 아니지만, 립스틱을 넣으면 발색력과 흡착력이 다소 높아진답니다. 많이 넣지 마시고 조금만 넣으세요.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만든 립글로즈나 립밤, 힐밤, 연고 등은 기온에 따라 점도나 굳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온이 높은 시기에는 밀랍이나 칸데릴라왁스를 조금 더 넣어서 굳기를 높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립글로즈를 만들 때도 따뜻한 늦은 봄과 여름에는 적당한 점도를 위해 밀랍을 1~2g정도 넣어서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