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부는 이맘때가 되면 아토피피부와 건성피부 때문에 걱정이라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아토피아 건성피부는 대부분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여 무의식중에 긁다보면 항상 피부에 상처를 내곤 합니다. 가려움증으로 인해 숙면에도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서 천연상처연고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천연상처연고는 스테로이드성분과 항생제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언제든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가려움증 완화와 상처치유에 좋은 효과를 보인답니다.



<재료>

병풀오일(호호바인퓨즈드) 20g, 카렌듈라오일 20g, 밀랍 10g, 라벤더에센셜오일 20방울, 티트리에센셜오일 10방울

<만드는 방법>

1. 에탄올로 소독한 용기에 병풀오일, 카렌듈라오일, 밀랍 등을 차례대로 계량하세요.
2. 핫플레이트로 가열해서 밀랍을 모두 녹여주세요. 밀랍 대신 칸데릴라왁스를 동량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3. 밀랍이 녹으면 가열을 멈추고 상온에서 잠시 식힌 후에 준비한 에센셜오일을 넣어주세요.
4. 사용하기 편한 용기에 조심스럽게 부어주세요. 상온에서 2시간정도 굳혀서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밀랍(또는 칸데릴라왁스)를 넣어 만든 연고는 기온과 계절에 따라 굳기가 다르답니다.
여름에 사용할 연고에는 밀랍의 양을 조금 늘여주시고, 겨울에 사용할 것은 레시피보다 밀랍을 조금만 적게 넣으세요.
그리고 손으로 적당량을 덜어서 사용하는 크림용기에 연고를 만드실 때는 조금 무른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밀납의 양을 7g정도만 넣으세요.
완성된 천연상처연고는 상온에서 두시간정도 굳힌 후에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