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 아시죠?
오늘은 오트밀분말을 이용해서?클렌징하면서 마사지 효과와 각질제거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일석삼조의 클렌징크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스크럽 기능이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마사지할 때 약간의 자극이 있는데, 오트밀클렌징크림은 그런 자극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요. 일주일에 2~3회, 3분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티슈로 닦아내신 후에 깨끗하게 세안하세요.



<재료>
라벤더워터 60g, 살구씨오일 10g, 포도씨오일 8g, 호호바오일 5g, 이멀시파잉왁스 5g, 오트밀분말 5g, 비타민E 2g, 레몬에센셜오일 5방울

<만드는 방법>
1. 적당한 용기에 라벤더워터를 계량하고, 다른 용기에는 오일류와 유화제를 계량하세요. 두 용기를 핫플레이트에 올려서 60~70도 정도로 가열해주세요.
2. 두 계열의 온도가 모두 60~70도가 되면 오일류에 워터를 붓고, 스푼으로 골고루 저어서 섞어주세요.
3. 유화가 진행하면서 점도가 높아져 에센스정도의 질감이 되면 오트밀분말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비타민E를 넣고 가볍게 저어주고, 온도가 40~45도 정도가 되면 에센셜오일을 첨가하고 다시 저어주세요.
완성된 오트밀클렌징크림을 적당한 용기에 옮겨 담아 상온에서 3~4시간 보관하면서 온도를 천천히 떨어뜨려주세요. 온도가 내려가면서 점도가 조금씩 올라간답니다.

버블뱅크의 Tip
곡물가루가 들어간 화장품은 산패가 잘되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만들지 마시고 조금씩만 만들어서 바로 사용하세요. 냉장고에 보관하더라도 오랜 기간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답니다.
오늘 사용한 오트밀 이외에 피부타입에 따라 다른 곡물가루를 이용해서 만드셔도 좋아요. 모공수축에 효과적인 녹차가루, 율피가루 또는 피부해독 작용이 좋은 녹두가루 등으로 응용해서 만들어보세요.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