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남성들도 여성 못지않게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시더군요. 거리를 다니다보면 피부톤 보정을 위해 가벼운 화장을 한 남성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오늘 함께 만들어 볼 남성용 컬러로션은 끈적이지 않으면서 자외선 차단과 피부보정효과가 있어 남성들이 사용하기 적당한 로션입니다.
남성뿐 아니라 가벼운 화장을 하시는 여성분도 사용하시면 좋아요.



<재료>
정제수 90g, 화운데이션컬러믹스 6g, 올리브유화왁스 5g, 히아루론산 3g, 알란토인 2g, 티타늄디옥사이드(액상) 3g, 산화아연(액상) 2g, 천연한방방부제 2g

<만드는 방법>
  
 
  
 
1. 정제수와 화운데이션컬러믹스를 계량하고 스푼으로 저어 화운데이션컬러믹스를 골고루 섞어주세요. 화운데이션컬러믹스가 뭉치면 완성된 로션의 사용감이 많이 떨어지니 꼼꼼하게 섞어주세요.

2. 핫플레이트에 올려서 70~75도 정도로 가열해주세요.

3. 올리브유화왁스를 계량하여 완전히 녹여주세요. 올리브유화왁스가 녹으면서 점도가 조금씩 높아집니다. 고른 점도를 위해 미니블렌더를 잠깐 사용해주세요.

4. 올리브유화왁스가 완전히 녹으면 히아루론산, 알란토인, 티타늄디옥사이드(액상), 산화아연(액상), 천연한방방부제 등의 첨가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완성된 로션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상온에서 하루정도 둔 후에 냉장보관하세요.
외출하실 때 적당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면 피부보정효과가 있어 울긋불긋하던 피부가 훨씬 밝고 깨끗하게 보인답니다. 또한 생활자외선에 대한 차단효과도 있어 별도의 자외선차단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버블뱅크의 Tip
화운데이션 컬러믹스는 워터류에 첨가해도 되고 오일류에 첨가해도 되는 재료입니다.
완성된 남성용 컬러로션에 보습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호호바오일을 첨가물 넣는 단계에서 3g정도 첨가하시면 됩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