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잘 붓거나 피부탄력이 떨어져서 무너진 턱선의 라인을 되살리고픈 마음으로 오늘은 페이스다이어트에센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이런 종류의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해서 얼굴선을 예쁘게 가꾼다고합니다.
저녁에 세안 후 에센스나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을 바르고 나서 마지막으로 턱과 목라인을 중심으로 마사지하듯이 발라주세요.


<재료>
로즈워터 95g, 쟁탄검 0.8g, 글리세린 3g, 천연한방방부제 2g, 쥬니퍼베리 에센셜오일 3방울, 제라늄 에센셜오일 2방울, 로즈마리 에센셜오일 3방울

<만드는 방법>
1. 적당한 용기에 로즈워터에 계량하고 쟁탄검을 넣으세요. 쟁탄검은 시약용 스푼으로 한 스푼이 조금 안되게 넣으세요.

2. 스푼으로 저어서 쟁탄검을 고르게 섞어주세요. 점도가 조금씩 올라갈 거예요. 워터를 40도 정도로 가열한 후 쟁탄검을 넣으면 좀 더 빨리 섞인답니다.

3. 여기에 글리세린, 천연한방방부제를 차례대로 넣으세요.

4. 마지막으로 준비한 에센셜오일을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에센셜오일이 잘 섞이지 않고 둥둥 떠다니면 올리브리퀴드를 1g정도 넣고 섞어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페이스다이어트에센스는 별도의 보관과정 필요없이 바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보습력이 낮은 제품이니 단독으로 사용하시지 말고 반드시 로션이나 크림 등 보습력이 높은 기초화장품과 함께 사용하세요.
위의 에센셜오일 이외에 사이프러스, 레몬, 그레이프프룻 등도 효과적이에요. 10방울이내로 마음대로 조합해서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에센셜오일은 2~3개월에 한번씩 용량이나 비율을 바꿔주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쥬니퍼베리 3방울, 제라늄 2방울, 로즈마리 3방울로 에센셜오일을 구성하셨다면, 2~3개월 후에는 쥬니퍼베리 2방울, 제라늄 3방울, 사이프러스 2방울 등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