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지만 바쁜 농촌생활은 건강을 챙길 여유를 주지 않는다.
우연한 기회에 수지침을 배워 활용하게 되었는데 짧은 시간에 치료가 가능하니, 집에 비상약품을 비치해 놓은 듯 든든하다.

한국의 숨은 침술학의 대가 유태우 박사의 수지십사기맥의 치료학을 배우면서 신비의 의술이라 할 만큼 효과를 크게 느꼈다. 농촌생활을 하면서 많은 노동으로 농부병에 시달리는 분들께 건강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잘 쓰지 못하는 글이나마 내용을 소개할까 한다.

고려수지침은 다른 침술보다 알기 쉽고 이용하기 쉬우며 효과가 빠르고 위험부담 없이 간단히 활용할 수 있다.
수지침 교육이라면 ‘침’이란 말을 듣고 무서워하는 사람도 있지만 치료방법에는 진통을 없애주는 서암뜸, 자기요법, 수지전자빔요법, 염파요법, 발판운동요법, 부황요법,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으로 일체 고통을 주지않고 누구나 자기 체질에 맞는 요법으로 질병예방, 조기치료, 난치병, 만성병치료 등 장점이 많기 때문에 특수한 치료법의 대체의학으로 인기가 높다. 검사에서 나타나지 않는 질병의 치료가 수지침술로는 효과가 좋게 나타나기도 한다.

약의 과용, 오용, 남용에도 효과가 좋게 나타나기도 한다.
약의 과용, 오용, 남용 등으로 인한 중독 부작용 습관성은 인체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고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용하는 데 따르는 불편함과 경제적, 시간적인 부담 때문에 수지침을 더욱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사람 몸 속의 모든 내장을 지배하고 조절하는 것이 뇌이다. 뇌는 손과 밀접하게 결부되어 손에서의 여러 자극으로 인해 두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유도하여 뇌가 급속한 발달을 초래하게 된다고 한다.

손을 자극하면 신체 각부의 상응점이 나타나는 것도 곧바로 알수 있기에 이런 압통점을 누르든지 비비든지 자침하면 통증부가 진통이 호전되는 현상이 즉석에서 나타나는 즉효성, 수지침의 신비, 치료법의 간이성, 속효성은 이해하기 어려운 신비함이 많다.
고려수지침술은 부러진 곳 수술을 필요로 하는 병과 악성병, 전염병 등을 제외하고는 우리 몸의 모든 분야의 증상들을 치료할 수 있다.

수지침은 한국의 침술로서 우리나라가 종주국이자 발상지다.
수지침법은 세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우리 창녕군 여성회관에서는 신인숙 강사님을 모시고 강의를 받게 되어 회원들은 선택받은 군으로 자부심을 가진다. 그 보답으로 수강생들은 군복지과의 도움으로 오지마을 경로당을 돌아다니며 강사님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여 그 동안 수천 명을 치료하였다.

강사님이 주치를 내리면 환자들이 신기가 있는 사람인 것 같다고 할 정도로 진맥이 정확하고 치료효과를 속히 보니 가는 곳마다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우리 몸은 제각기 다른 체질을 갖고 태어나기 때문에 체질을 잘 알고 식이요법과 병행하여 치료하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도 알아두어야 한다.

몸이 허약해지면 아무리 좋은 음식과 보약도 잘못 먹으면 독약이 되어 돌이킬 수 없는 몸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날이 갈수록 교육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은 다행한 일이다.

이렇게 좋은 학문을 진작 배우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며 지난 세월, 약해진 체력을 회복시키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 된 무지한 내 자신이 부끄러울 따름이다.
수지침을 배우고 난 후에는 병원을 가지 않고 치료할 수 있는 자신이 생겨 즐거운 마음이다. 주위에서 병원에 갔다와도 아프다고 찾아오는 사람들을 아는 대로 치료해주면 얼마나 고마워하는지 나도 이 세상에 태어나 남에게 무언가 해줄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뿌듯하다.
무엇보다도 가족의 건강관리는 주부인 나의 손으로 할 수 있다는 자부심은 살아가는 재미를 새록새록 느끼게 해 준다.


황 정 옥┃창녕군생활개선회┃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