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면서 채우는 정리의 기적
곤도 마리에 (지은이) | 홍성민 (옮긴이) | 더난출판사
저자의 말에 의하면 ‘정리’는 ‘설레는 인생’을 사는 데 꼭 필요한 요소이다. 사람들은 정리를 하면서 물건을 통해 설렘의 감도(感度)를 높일 수 있다. 설렘의 감도가 높아지면 정리 속도가 빨라지고 판단력이 좋아져 삶에서 중요한 결단을 내려야 하는 순간에 제대로 판단할 수 있게 된다. 그래서 ‘설렘 정리술’은 인생을 빛나게 만든다.
이 책에서는 물건을 통해 설렘의 감도를 훈련하는 방법과 더불어 버리지 않고 남긴 물건을 소중히 다루는 수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구체적인 실천 방법으로 ‘옷을 개는 법부터 클로짓 수납, 주방의 수납까지’ 곤마리 식의 정리법을 일러스트를 통해 알기 쉽게 해설하고 있다.

오늘부터, 자전거
김희진 (지은이) | 마호
이제 막 자전거와 함께하는 생활을 꿈꾸는 이들, 혹은 이미 자전거를 타고 있지만 조금 더 즐거운 자전거 생활을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다정한 안내서이다. 자전거에 대한 어떤 지식도 없는 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자전거와 함께하는 평범한 일상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자전거를 한 대 사고 싶긴 한데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나에게 어울리는 자전거를 찾는 구체적인 방법들과 자전거와 함께 구입해야 할 액세서리들에 대한 소개, 자전거를 타며 지켜야 할 매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자전거를 친근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법과 자전거 여행에 관한 정보들, 그리고 한층 심화된 자전거 코스들을 담았다.

앤틱 스타일 코바늘 손뜨개
일본 보그사 (지은이) | 황선영 (옮긴이) | 이아소
코바늘 손뜨개를 처음 해보는 초보자뿐만 아니라 그동안 그림만 보고 대충 코바늘 손뜨개를 하던 이들에게도 훌륭한 교과서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사진, 도안, 만드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시작코 만드는 법부터 뜨개기호와 뜨개 방법, 모티브 연결 방법 등 코바늘 손뜨개의 기초부터 재료와 도구, 기본 작품 떠보기, 비즈 떠넣는 법, 실물 크기 실 견본까지 코바늘 손뜨개 방법을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따라하다 보면 왕초보도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품들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처음이라고 두려워하지 마시라. 처음 코바늘을 잡아보는 사람도 얼마든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만들기 쉬운 작은 작품부터 사진을 곁들여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제 당신도 작고 귀여운 소품부터 심플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용품과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패션 아이템까지 나만의 완소 아이템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