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유 충남도보여행

(사)한국여행작가협회 (엮은이) | 상상출판
대한민국 베테랑 여행작가 9인이 뭉쳐 출간한 걷기여행 책이다. 바다와 함께 걷는 길, 역사와 문화를 느끼며 걷는 길, 경관이 아름다운 길, 물길 따라 걷는 길, 생태체험 길의 5장으로 구성하여 모두 48개의 걷기코스를 수록하였다.

책은 걷기여행을 하고 싶지만 어떻게, 어디를 걸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친절한 워킹 팁과 함께 길에 얽힌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텔링은 물론, 주변볼거리와 식당, 숙소 정보까지 한눈에 접할 수 있다. 또한 각 코스별 루트와 소요시간이 있어 나에게 맞는 맞춤걷기여행을 계획하고, 특별부록인 휴대용 지도를 가지고 여행자들은 가볍게 즐거운 걷기여행을 떠날 수 있다.

딸아, 너를 위해 꽃을 사렴

알렉산드라 스토다드 (지은이) | 조영미 (옮긴이) | 문학테라피
저자 알렉산드라 스토다드는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유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이다. 그녀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하면서 방을 꾸미는 것처럼 일상과 마음도 아름다운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더 아름다운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을 물색하며 라이프스타일 철학자로 발을 넓히면서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펴냈다.

그중에서 <딸아, 너를 위해 꽃을 사렴>은 세간에서 인정받는 커리어우먼이자 작가인 그녀 역시 딸이라고 불렸고, 두 딸의 엄마였다. 그녀는 딸로 살아왔던 삶을 통해, 그리고 이제는 어머니라는 입장에서 살아가는 데 있어 더 아름답고 의미 있는 인생을 위해 딸들에게 꼭 들려줘야 하는 이야기를 전한다.

이 책에서는  '진짜 나의 삶'에 대한 그녀의 생각을 중심으로 일상에 우아함과 질서, 아름다움과 기쁨을 더하는 방법을 안내해준다. 사회와 남들의 눈치에 쫓겨 자신의 마음과 대면할 수 없었던 현대인들에게 그녀는 자신을 위해 꽃 한 송이를 장식할 수 있는 마음 인테리어법을 소개한다.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

짠돌이카페 슈퍼짠 9인 (지은이) | 길벗
짠돌이카페 80만 회원을 열광시킨 슈퍼짠 9인의 알뜰 소비와 알짜 저축 노하우를 담은 책. 이 책은 적게 벌어도 똑똑하게 모아 큰돈을 만든 보통 사람 9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평균 월급 250만원인 책의 주인공들은 성별도 나이도 직업도 모두 다르지만, 사소한 소비습관의 변화가 인생을 바꾸었다고 입을 모은다.

책에는 ‘보건소 공짜로 이용하는 법’ ‘사기 당하지 않는 중고물품 거래 노하우’ ‘상설할인매장에서 또 할인받는 법’ ‘음식 쓰레기 없애는 식재료 보관법&요리법’ ‘청첩장으로 20만원 세금 혜택 받는 법’ ‘무료로 화장품 샘플을 주는 앱’ 등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절약팁이 가득하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