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마당

제목

친환경상품관리사 자격증 안내

닉네임
충청교육원
등록일
2010-06-18 09:28:30
조회수
6020
(꼭 읽으셔야 합니다 친환경상품관리사(녹색제품관리사)자격증 )

1. 친환경상품관리사
친환경상품관리사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및 시행령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자격증입니다.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은 경제 발전과 환경 보전이라는 국가의 큰 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그 기반을 조성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제정된 법률입니다.
따라서 친환경상품관리사 자격증은 국가 정책의 큰 목표와 연결되어 향후 직업 선택 시 없어서는 안 될 자격증으로 자리매김 하게 될 것입니다.

2. 필요성 및 전망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및 시행령에 근거하여 각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 단체, 대형 유통매장 등은 친환경 녹색 상품 구매 시 구매 담당자로 하여금 일정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에게 위탁하여 구매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국가가 친환경을 정책적으로 추진함과 더불어 관련 자격증에 대한 필요성과 효용가치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그 중 친환경상품관리사 자격증은 없어서는 안 될 자격증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범 국가적 차원에 있어서도 경제발전과 함께 친환경 녹색상품을 추구하는 이때에 친환경상품관리사 자격증의 가치는 더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3. 주관 및 시험 내용
해당 자격증의 자격 검정 시험은 친환경자격학술원이 주관하여 실시합니다. 친환경 자격 학술원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및 시행령에 근거한 기관입니다.
친환경상품관리사는 초기에 5개 교과목을 단기속성 교육에 의해 이수하게 되며 이후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됩니다. 과목으로는 1) 환경법 총론 2) 친환경 정책 방향 3) 친환경 에너지 4) 친환경과 자원 순환 5) 친환경과 인간 생활 등입니다.
해당 과목들에 대한 교육 및 자격검증시험은 친환경자격학술원 중앙교육원, 친환경자격학술원 충청경북교육원에서 실시합니다.

4. 교육을 받아야할 사람들
1) 일반인. 주부 등 친환경녹색성장에 관심 있으신 분
2) 정부공공기관 구매 관리담당자 및 공무원
3) 학교, 병원,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구내식당 구매 담당자 및 영양사
4) 대학에서 물류유통 및 환경산업관련학과 등 관련학과 전공자
5) 건설업, 시설물, 관리업 및 상업 관련 종사자
6) 요식업, 숙박업, 자영업, 유기농 재배자 및 농산물유통센타에 종사하시는 분
7) 친환경 관련 제조업 및 유통업에 종사하는 자 등등

5. 지금 교육등록을 하십시오. 결정과 선택은 신중하면서 빨라야 남보다 한발 앞서가는 것 입니다
다음카페) cafe.daum.net/pae0413
전화) 042 - 526 - 3096
친환경자격학술원 충청경북교육원
작성일:2010-06-18 09:28:30 121.184.7.134

모바일버전